「BMW ServiceCare+」 계약 일반 조항 (약관)

  •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비엠더블유 코리아㈜ (이하, “회사”라 한다)의 BMW ServiceCare+ (이하, “상품”이라 한다)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본 상품은 계약자(이하, “고객”이라 한다)가 대금을 납입함으로써 상품 가입 대상 차량에 대해 약정된 계약 기간 동안 비엠더블유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이하,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본 약관에 의거하여 별도의 수리 비용 없이 수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

    딜러와 이용자 사이에 진행되는 이 상품의 온라인구매, 온라인 결제의 취소 등 이 상품의 구매와 관련된 일체의 사항은 딜러의 전적인 책임 하에 진행되고, BMW 코리아는 이에 대한 어떠한 보증이나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 제2조 (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제공기간)

    ① 상품은 아래와 같이 두 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품에 가입하려는 고객은 둘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 상품에 가입 신청하여야 한다. 1. STANDARD: 일반정비 및 소모품 서비스. 2. PREMIUM: 강화된 일반정비 및 소모품 서비스.
    ② 고객은 제1항의 상품에 부가하여 아래와 같은 POWER TRAIN WARRANTY에 가입할 수 있다. POWER TRAIN WARRANTY 서비스는 반드시 제1항의 상품과 함께 가입하여야 하고 별도로 가입할 수 없다.
    • POWER TRAIN WARRANTY : 자동차의 Power Train 관련 부품들의 고장 발생 시 계약자가 자신의 비용으로 수리한 뒤 서비스 및 보험 조건에 따라 해당 비용을 보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구체적인 서비스 조건 및 범위는 별도로 정함)

    ③ 본 약관은 계약자가 상품 대금을 전액 납입한 직후부터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의 심사 결과에 따라 가입이 거절될 수 있으며, 회사가 가입을 승인한 경우 서비스 제공기간은 회사가 상품 가입을 승인한 날(이하 “가입승인일”)의 익일 00시부터 12개월로 한다. (단, POWER TRAIN WARRANTY의 경우 가입승인일 익일 00시부터 30일 이후 효력 발생)

    ④ 회사는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하면 회사가 별도로 지정하는 온라인 채널(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홈페이지 등 형태를 불문한다), 전자우편, 문자메세지, 우편 등 가용한 방법 중 하나 또는 복수의 방법을 재량에 따라 선택하여 고객에게 보증서와 약관을 송부한다.


  • 제3조 (가입 대상)

    ① 회사의 공식 딜러사에서 출고된 차량 중 아래의 조건에 모두 해당하는 차량에 한한다. 1. STANDARD & PREMIUM : 출고일로부터 60개월 초과인 차량. 단, M 시리즈 및 전기차는 가입할 수 없다. 2. POWER TRAIN WARRANTY : 출고일로부터 60개월 초과 96개월 이하이고 주행거리가 180,000km 이내인 차량으로서 가입신청일로부터 2년 이내에 실시한 자동차 정기검사에 따른 자동차 정기검사 결과표 상 이상이 없거나(검사결과 중 1개의 항목이라도 “양호”가 아니거나, “부적합” 판정 시 가입 불가) 이상이 있더라도 수리를 완료한 차량. 단, 아래 차량은 POWER TRAIN WARRANTY에 가입할 수 없다. 가. 렌터카
    나. 영업용 차량 (예: 택시 등)
    다. 법령에 위배되는지 여부를 불문하고 차량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개조 또는 변경이 가해진 차량
    라. 경주용 차량
    마. 공식 서비스센터 이외의 정비소에서 사고 수리 이력이 있는 차량 (단, 사고차량 외형의 단순 복원 혹은 외형의 단순 교체는 가입 가능. 예: 범퍼 단순 복원, 사이드미러 교체)
    바. 단체소속차량(개인사업자/단체/법인 등)
    사. 경찰, 군용, 응급차량
    아. 적재 중량 1.4톤 초과 차량
    자. 프로토타입
    차. M시리즈, Z시리즈 및 스포츠카, 전기차
    카. 차량가액 2.5억원 초과 차량
    타. 비포장도로용 차량
    파. 시승용 차량
    3. 가입대상 충족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합리적으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할 것.
    본 상품에 가입한 이후라도 가입 차량이 제1항에 따른 가입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사실이 밝혀지는 경우 그 가입은 아무런 통지가 없어도 당연무효로 한다.

    ③ 고객이 상품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 받았으나 사후에 본조 제2항에 따라 가입이 무효임이 밝혀진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기제공 서비스의 비용[본 상품을 가입하지 않고 정비를 받았을 때 청구되는 가격(이하 “정상수리가격”)을 기준으로 책정한다]을 청구할 수 있고, 고객은 회사에게 해당 비용을 지급하여야 한다. 회사는 고객이 지급하여야 하는 비용을 제5조에 따라 고객에게 환불하여야 하는 금액과 상계할 수 있다.


  • 제4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가입 차량을 회사에서 교부한 「자가정비 및 서비스 안내서」의 점검 및 정비주기와 「사용설명서」의 사용지침에 따라 효율적이고 사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해야 한다.

    ② 고객은 회사가 인정하는 공식서비스센터를 통하여 회사가 지정하는 검사, 정비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

    ③ 고객은 가입 차량이 회사에서 공지하는 리콜이나 서비스 캠페인 등에 해당되는 경우 해당 기간 내에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조치를 받아야 한다.

    ④ 고객은 고장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하여야 하며 고장이 확대되지 않도록 방지할 의무가 있다.

    ⑤ 고객은 계약 기간 중 다음 중 어느 하나가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회사 혹은 회사에서 인정하는 공식 서비스 센터로 통보하여야 하고, 고객이 통보하지 않아서 발생하거나 증가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1. 차량의 용도 변경 2. 계약의 이전 3. 계약 사항의 변경 4. 차량의 교체, 판매, 폐차 또는 도난 5. 고객의 개인정보 (주소, 연락처 등) 변경


  • 제5조 (상품의 철회, 해지 및 환불 규정)

    ① 고객은 상품가입 신청 후 가입승인일 익일 00시부터 14일 이내에 본 상품 가입 철회의 의사표시를 할 경우 별도의 위약금 없이 상품 가입을 철회할 수 있다. 이 때 환불금액은 아래의 산식에 따른다. 단, POWER TRAIN WARRANTY는 한 번이라도 서비스를 받은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환불되지 아니하며, 이 경우 함께 가입한 STANDARD 또는 PREMIUM 상품도 환불되지 아니한다. 환불금액 = 고객이 지불한 서비스 구매 금액(이하 “구매금액”) – 기제공 서비스 비용
    ※ “기제공 서비스 비용”은 고객이 상품 가입 철회 의사를 표시하기 전에 제공 받은 서비스들의 정상수리가격을 모두 합하여 산정한다. 이하 같다.

    ② 고객은 회사에 상품 해지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언제든지 본 약관을 해지할 수 있다. POWER TRAIN WARRANTY에 가입한 고객이 상품을 해지하는 경우 함께 가입한 STANDARD 또는 PREMIUM 상품도 해지된다. 단, POWER TRAIN WARRANTY는 한 번이라도 서비스를 받은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환불되지 아니하며, 이 경우 함께 가입한 STANDARD 또는 PREMIUM 상품도 환불되지 아니한다. 1. STANDARD/PREMIUM
    환불금액 = 구매금액 – 위약금(구매금액의 10%) – 기제공 서비스 비용
    2. POWER TRAIN WARRANTY (미사용 시에 한함)
    환불금액 = 구매금액 – 위약금(구매금액의 10%) – 보험소요비용 ※ 보험소요비용 = Power Train 보증보험 구매금액× [상품 가입승인일 익일 00시부터 회사가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까지의 기간 ÷ 약정된 서비스 제공기간(1년)] (예: 가입 기간 100일 경과한 상태에서 환불을 요청할 경우 일할 계산된 소요 비용 = 구매금액 X 100일/365일)

    ③ 제1항 및 제2항의 각 의사표시는 회사가 지정하는 온라인채널(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홈페이지 등 형태를 불문하며, 회사의 사전 통지로 변경할 수 있다) 또는 그 외 회사가 안내하는 채널을 통해서 한다.

    ④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고객에게 사전 통보 없이 자동으로 본 약관을 해약 또는 해지 처리할 수 있고 이러한 경우 고객은 비용을 환불 받을 수 없으며, 회사는 해지 사유가 발생한 이후에 생긴 서비스 수리 사유에 대하여 서비스 수리를 제공해야 하는 책임을 면하고 제공된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정상수리가격으로 산정하여 청구할 수 있다.
    1. 가입 시 고객 정보 혹은 차량 정보를 허위 기재하거나 기타 제출 서류를 위조 또는 변조한 경우 2. 고객이 고의 또는 과실로 가입 차량을 손상시킨 후 회사에게 본 서비스의 제공을 요구하는 등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망 또는 불법행위를 한 경우 3. 차량의 용도를 가입 당시와 달리 영업 및 상용을 목적으로 임의 변경하여 운행할 경우
    ⑤ 제6조에 의거 상품이 양도되어 상품의 최초 가입자와 실 사용자가 다른 경우, 계약 철회 또는 해지 시 환불이 불가하다.


  • 제6조 (상품의 양도와 양수)

    ① 양도인은 가입 차량을 양수인에게 양도함과 동시에 제3조에 따른 기본 프로그램은 양수인이 승계한 것으로 본다. 단, 차량의 용도가 가입 당시와 달리 영업 및 상용을 목적으로 임의 변경되어 운행되지 않았어야 한다.

    ② 양수인은 제5조 제5항에 따라 해지하더라도 환불 불가능하다.


  • 제7조 (서비스의 내용과 범위)

    ① 상품에 따른 서비스 제공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만 가능하며, 상품의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 및 범위는 [별첨]으로 정한다.

    ② 고객이 구매한 상품의 내용 및 범위에 따른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1. 회사가 교부한 「자가정비 및 서비스 안내서」의 점검 및 정비주기와 「사용설명서」의 사용지침에 명시된 점검 및 정비 주기와 사용 지침에 따라 정상적으로 관리 및 운영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가입차량에 발생한 고장일 것 2. 자동차를 구성하는 각 부품의 재질 또는 제조상의 결함임이 기술적으로 밝혀진 경우일 것 3. 제8조의 서비스 제외 사항에 해당하지 않을 것
    ③ POWER TRAIN WARRANTY 수리 보상 한도는 최대 10,000,000원 (부가세 포함, 건 별 고객부담금 200,000원)이며 보상한도액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초과분을 고객이 부담하여야 한다. 고객부담금은 제휴보험사가 보험금 지급 시 상계하는 방식으로 처리한다.

    ④ POWER TRAIN WARRANTY 범위는 아래와 같다.
    1. 엔진: 실린더헤드와 그 기계적 구성 부품, 실린더헤드와 블록, 가스켓 세트, 흡/배기 매니폴드, 플라이휠, 바노스, 오일펌프, 워터펌프, 써모스탯 2. 변속기: 수동변속기, 자동변속기, 가스켓 및 씰, 트랜스퍼케이스, 파워일렉트로닉박스(하이브리드 전용부품)
    ⑤ 제4항의 서비스 범위에서 차체 및 일반 부품(보증서에서 별도로 기술된 ‘엔진 및 동력 전달계통’ 및 ‘배출가능’ 관련 부품을 제외한 부품)은 제외된다.


  • 제8조 (서비스 제외 사항)

    다음 각호의 경우는 서비스 범위에서 제외된다..

    1. 보장범위의 자체적인 손상이 아닌, 누유를 포함하여 보장범위 외의 부품 및 원인에 기인한 손상인 경우 (예: 누유로 오염된 냉각탱크 교체 등)
    2. 연료계통의 청소, 전차륜 정렬, 휠 밸런스, 엔진튠업, 브레이크 점검 및 조정, 기타 차량 정기점검표에 의해 정기적으로 실시해야 할 점검 등 정상적인 차량관리를 위한 제반사항

    3. 아래의 예시들을 포함하여, 가입차량을 운행하는 동안 소유자 및 운전자 등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고장
    가. 당사에서 교부한 사용자 설명서에 규정된 점검 및 정비주기와 사용지침 위반 또는 미준수
    나. 엔진오일, 냉각수, 부동액, AdBlue 등의 교환주기 미준수 및 미보충으로 인한 고장
    다. 차량의 무리한 운행(트랙 주행, 레이싱 등 포함)
    라. 적재량 초과
    마. 승객 정원 초과, 엔진의 과회전, 공회전 등 취급부주의
    바. 가입차량에 수리가 필요한 경우임에도 수리를 지연하여 고장이 확대되거나 파생된 고장이 발생한 경우
    사. 불량연료 및 휘발유와 경유의 혼입에 의해 발생한 고장
    아. 부적절한 보관이나 운송으로 인한 손상

    4. 아래의 예시들을 포함하여, 소유자 및 운전자 등이 임의로 가입차량을 튜닝, 개조하거나 수리하여 발생한 고장
    가. 구조변경, 엔진 및 변속기 튜닝, ECU 매핑 및 그 외 자동차 성능 및 안전에 영향을 줄 만하다고 인정되는 변형, 분해 후 부적절한 조립, 또는 개조
    나. 신차 출고 시 장착사양과 다르게 고객이 임의로 교체 장착한 부품의 고장 및 그 부품으로 연관되어 발생한 고장

    5. 공식 서비스센터가 아닌 일반 정비업체에서 수리한 차량

    6.스파크플러그, 모터브러쉬, 클러치디스크, 브레이크라이닝, 노즐, 글로우플러그, 휴즈, 와이퍼블레이드, 벨트류, 필터류, 러버브러쉬류, 전구류, 유류 등 차량의 유지관리를 위해 정기적인 교환을 필요로 하는 소모성 부품

    7. 아래의 예시들을 포함하여, BMW가 권고·지정·승인한 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가. 당사의 순정부품의 미사용
    나. 중고 및 OEM 부품의 사용
    다. 당사가 지정 혹은 권고한 유류 및 화학류 제품(엔진오일, 윤활유, 부동액, AdBlue 등) 이외의 것을 사용
    라. 블랙박스, 하이패스, 전자기기, 보조 배터리, 경광등, 램프류 등 BMW가 승인하지 않은 장치를 장착함으로써 발생한 차량의 이상작동, 배선 손상, 배터리 수명 단축 및 방전, 소손 및 손상을 초래하거나 화재로 연결되는 경우 등
    마. 당사가 승인하지 않은 악세서리를 가입차량에 장착하여 발생한 성능 저하 또는 고장

    8. 차량의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 및 손상(마모, 까짐, 변색, 노후화, 벗겨짐 등)

    9. 일반적인 품질 및 기능상 영향이 없다고 인정되는 감각적인 불만사항(가벼운 이음/잡음/소음, 정상적인 작동음, 진동, 냄새, 외관, 작동 감각, 자체 부품의 간극, 설계상의 특성이나 부품의 재질로 인하여 기인하는 특성[마모, 퇴색] 등)

    10. 교통사고, 고의훼손행위, 낙석, 낙하물, 구조물 붕괴, 방사능 유출, 전쟁, 시위 등 외력에 의해 차량이 파손되어 발생한 고장
    11. 침수 및 화재로 인한 고장
    12. 천재지변(지진, 해일, 태풍, 화산, 산불, 낙진, 강풍, 낙뢰, 산사태, 산성비, 염화나트륨 등)에 의한 고장
    13. 보증수리 시 해당 부품대금과 공임을 제외한 간접비용(교통, 숙박, 운휴손실 및 제세공과금 등의 제비용)
    14. 주행거리계가 고장, 교체 또는 변조된 것으로 정확한 주행거리를 판단할 수 없을 경우
    15. 차대번호가 변조되었거나 확인 불가능한 경우
    16. 다른 자동차와의 충돌 또는 접촉으로 인한 사고에 대하여 자동차보험(공제계약 포함)에서 보상을 받은 경우
    17. 차량 제작사가 공고 또는 리콜을 통해 제조 결함에 대한 수리 및 교환의 책임을 알린 경우
    18. 엔진/미션 내에 쇠(금속)가루 발생으로 인한 수리 및 부품 교환하는 경우


  • 제9조 (약관의 변경)

    ① 회사는 고객에게 불이익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14일 전 사전통지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다. ‘고객에게 불이익하지 않은 사항’이란 본 상품의 운영 방식의 변경, 고객의 편의 증진, 고객에 대한 서비스 확대 등 고객이 기존의 약관에 따라 누리던 본 상품의 보장 범위가 축소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② 회사는 회사가 별도로 지정하는 온라인 채널(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홈페이지 등 형태를 불문한다), 전자우편, 문자메세지, 우편 등 가용한 방법 중 하나 또는 복수의 방법을 회사의 재량에 따라 선택하여 제1항의 사전통지를 할 수 있다.


  • 제10조 (분쟁의 조정 및 관할 법원)

    ① 본 약관에 규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회사와 고객, 기타 이해관계인 간 상호 협의 하에 조정하되 그럼에도 불구하고 합의되지 아니할 경우 관계 법령 및 일반적인 관행을 따른다.

    ②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의 관할 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한다.


  • 제11조 (준거법)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따라 해석한다.


  • 제12조 (POWER TRAIN WARRANTY 서비스 특별규정)

    ① POWER TRAIN WARRANTY 서비스는 한화손해보험㈜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며, POWER TRAIN WARRANTY 서비스에 관하여 본 약관에서 정하고 있지 않거나 비용지급 조건 등의 구체적인 사항은 한화손해보험㈜의 보험 약관에 따른다. 한화손해보험㈜의 보험 약관 또는 심사 결과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거절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은 수리비용을 부담하여야 한다.

    ② Power Train 보증보험 서비스 대상인 수리의 경우, 고객이 먼저 공식 서비스센터에 정상수리가격을 지불한 후 회사를 대리하여 한화손해보험㈜에 보험금을 청구하여야 한다. 보험금 청구는 회사의 안내에 따라 고객이 직접 하여야 하고, 회사는 고객이 원활하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도록 협조한다.


    [별첨] 서비스 제공 범위

    1. STANDARD
    - 엔진오일 + 오일 필터 교환 (1회)
    - 상시 15% 할인 (1회)
    - 3만원 서비스 쿠폰 (1회)
    - 픽업 & 딜러버리 (1회)

    2. STANDARD + POWER TRAIN WARRANTY
    - 상기 STANDARD 제공 서비스
    - 파워 트레인 보증 (최대 1천만원/자기 부담금 20만원)

    3. PREMIUM
    - 엔진오일 + 오일 필터 교환 (1회)
    - 상시 25% 할인 (1회)
    - 브레이크 액 교환 (1회)
    - 7만원 서비스 쿠폰 (1회)
    - 마이크로필터 교환 (1회)
    - 브레이크 패드 & 디스크 (앞 혹은 뒤) (1회)
    - 픽업 & 딜러버리 (1회)

    4. PREMIUM + POWER TRAIN WARRANTY
    - 상기 PREMIUM 제공 서비스
    - 파워 트레인 보증 (최대 1천만원/자기 부담금 20만원)

「BMW ServiceCare+」 계약 일반 조항 (약관)

  •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비엠더블유 코리아㈜ (이하, “회사”라 한다)의 BMW ServiceCare+ (이하, “상품”이라 한다)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본 상품은 계약자(이하, “고객”이라 한다)가 대금을 납입함으로써 상품 가입 대상 차량에 대해 약정된 계약 기간 동안 비엠더블유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이하,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본 약관에 의거하여 별도의 수리 비용 없이 수리를 받을 수 있도록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

    딜러와 이용자 사이에 진행되는 이 상품의 온라인구매, 온라인 결제의 취소 등 이 상품의 구매와 관련된 일체의 사항은 딜러의 전적인 책임 하에 진행되고, BMW 코리아는 이에 대한 어떠한 보 증이나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 제2조 (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제공기간)

    ① 상품은 아래와 같이 두 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품에 가입하려는 고객은 둘 중 한 가 지를 선택하여 본 상품에 가입 신청하여야 한다. 1. STANDARD: 일반정비 및 소모품 서비스. 2. PREMIUM: 강화된 일반정비 및 소모품 서비스. ② 고객은 제1항의 상품에 부가하여 아래와 같은 POWER TRAIN WARRANTY에 가입할 수 있다. POWER TRAIN WARRANTY 서비스는 반드시 제1항의 상품과 함께 가입하여야 하고 별도로 가입 할 수 없다.
    • POWER TRAIN WARRANTY : 자동차의 Power Train 관련 부품들의 고장 발생 시 계약자가 자신의 비용으로 수리한 뒤 서비스 및 보험 조건에 따라 해당 비용을 보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구체적인 서비스 조건 및 범위는 별도로 정함)
    ③ 본 약관은 계약자가 상품 대금을 전액 납입한 직후부터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의 심사 결과에 따라 가입이 거절될 수 있으며, 회사가 가입을 승인한 경우 서비스 제공기간은 회사가 상품 가입 을 승인한 날(이하 “가입승인일”)의 익일 00시부터 12개월로 한다. (단, POWER TRAIN WARRANTY 의 경우 가입승인일 익일 00시부터 30일 이후 효력 발생)
    ④ 회사는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하면 회사가 별도로 지정하는 온라인 채널(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홈페이지 등 형태를 불문한다), 전자우편, 문자메세지, 우편 등 가용한 방법 중 하나 또는 복수의 방법을 재량에 따라 선택하여 고객에게 보증서와 약관을 송부한다.


  • 제3조 (가입 대상)

    ① 회사의 공식 딜러사에서 출고된 차량 중 아래의 조건에 모두 해당하는 차량에 한한다. 1. STANDARD & PREMIUM : 출고일로부터 60개월 초과인 차량. 단, M 시리즈 및 전기차는 가 입할 수 없다. 2. POWER TRAIN WARRANTY : 출고일로부터 60개월 초과 96개월 이하이고 주행거리가 180,000km 이내인 차량으로서 가입신청일로부터 2년 이내에 실시한 자동차 정기검사에 따 른 자동차 정기검사 결과표 상 이상이 없거나(검사결과 중 1개의 항목이라도 “양호”가 아니 거나, “부적합” 판정 시 가입 불가) 이상이 있더라도 수리를 완료한 차량. 단, 아래 차량은 POWER TRAIN WARRANTY에 가입할 수 없다. 가. 렌터카
    나. 영업용 차량 (예: 택시 등)
    다. 법령에 위배되는지 여부를 불문하고 차량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개조 또는 변경이 가해진 차량
    라. 경주용 차량
    마. 공식 서비스센터 이외의 정비소에서 사고 수리 이력이 있는 차량 (단, 사고차량 외형의 단순 복원 혹은 외형의 단순 교체는 가입 가능. 예: 범퍼 단순 복원, 사이드미러 교체) 바. 단체소속차량(개인사업자/단체/법인 등)
    사. 경찰, 군용, 응급차량
    아. 적재 중량 1.4톤 초과 차량
    자. 프로토타입
    차. M시리즈, Z시리즈 및 스포츠카, 전기차
    카. 차량가액 2.5억원 초과 차량
    타. 비포장도로용 차량
    파. 시승용 차량
    3. 가입대상 충족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합리적으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할 것.
    본 상품에 가입한 이후라도 가입 차량이 제1항에 따른 가입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사실이 밝혀지는 경우 그 가입은 아무런 통지가 없어도 당연무효로 한다.
    ③ 고객이 상품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 받았으나 사후에 본조 제2항에 따라 가입이 무효임이 밝혀진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기제공 서비스의 비용[본 상품을 가입하지 않고 정비를 받았을 때 청구되는 가격(이하 “정상수리가격”)을 기준으로 책정한다]을 청구할 수 있고, 고객은 회사에게 해 당 비용을 지급하여야 한다. 회사는 고객이 지급하여야 하는 비용을 제5조에 따라 고객에게 환불 하여야 하는 금액과 상계할 수 있다.


  • 제4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가입 차량을 회사에서 교부한 「자가정비 및 서비스 안내서」의 점검 및 정비주기와 「사용설명서」의 사용지침에 따라 효율적이고 사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해야 한다.
    ② 고객은 회사가 인정하는 공식서비스센터를 통하여 회사가 지정하는 검사, 정비 서비스를 받아 야 한다.
    ③ 고객은 가입 차량이 회사에서 공지하는 리콜이나 서비스 캠페인 등에 해당되는 경우 해당 기 간 내에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조치를 받아야 한다.
    ④ 고객은 고장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하여야 하며 고장이 확대되지 않도록 방지할 의무가 있다.
    ⑤ 고객은 계약 기간 중 다음 중 어느 하나가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회사 혹은 회사에서 인정하 는 공식 서비스 센터로 통보하여야 하고, 고객이 통보하지 않아서 발생하거나 증가한 손해에 대 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1. 차량의 용도 변경 2. 계약의 이전 3. 계약 사항의 변경 4. 차량의 교체, 판매, 폐차 또는 도난 5. 고객의 개인정보 (주소, 연락처 등) 변경


  • 제5조 (상품의 철회, 해지 및 환불 규정)

    ① 고객은 상품가입 신청 후 가입승인일 익일 00시부터 14일 이내에 본 상품 가입 철회의 의사 표시를 할 경우 별도의 위약금 없이 상품 가입을 철회할 수 있다. 이 때 환불금액은 아래의 산식 에 따른다. 단, POWER TRAIN WARRANTY는 한 번이라도 서비스를 받은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환 불되지 아니하며, 이 경우 함께 가입한 STANDARD 또는 PREMIUM 상품도 환불되지 아니한다. 환불금액 = 고객이 지불한 서비스 구매 금액(이하 “구매금액”) – 기제공 서비스 비용
    ※ “기제공 서비스 비용”은 고객이 상품 가입 철회 의사를 표시하기 전에 제공 받은 서비스들의 정상수리가격을 모두 합하여 산정한다. 이하 같다.

    ② 고객은 회사에 상품 해지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언제든지 본 약관을 해지할 수 있다. POWER TRAIN WARRANTY에 가입한 고객이 상품을 해지하는 경우 함께 가입한 STANDARD 또는 PREMIUM 상품도 해지된다. 단, POWER TRAIN WARRANTY는 한 번이라도 서비스를 받은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환불되지 아니하며, 이 경우 함께 가입한 STANDARD 또는 PREMIUM 상품도 환불 되지 아니한다. 1. STANDARD/PREMIUM
    환불금액 = 구매금액 – 위약금(구매금액의 10%) – 기제공 서비스 비용
    2. POWER TRAIN WARRANTY (미사용 시에 한함)
    환불금액 = 구매금액 – 위약금(구매금액의 10%) – 보험소요비용 ※ 보험소요비용 = Power Train 보증보험 구매금액× [상품 가입승인일 익일 00시부터 회사가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까지의 기간 ÷ 약정된 서비스 제공기간(1년)] (예: 가입 기간 100일 경과한 상태에서 환불을 요청할 경우 일할 계산된 소요 비용 = 구매금액 X 100일/365일)

    ③ 제1항 및 제2항의 각 의사표시는 회사가 지정하는 온라인채널(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홈페이지 등 형태를 불문하며, 회사의 사전 통지로 변경할 수 있다) 또는 그 외 회사가 안내하는 채널을 통 해서 한다.

    ④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고객에게 사전 통보 없이 자동으로 본 약관을 해약 또는 해지 처리할 수 있고 이러한 경우 고객은 비용을 환불 받을 수 없으며, 회사는 해지 사유가 발생한 이후에 생 긴 서비스 수리 사유에 대하여 서비스 수리를 제공해야 하는 책임을 면하고 제공된 서비스에 대 한 비용을 정상수리가격으로 산정하여 청구할 수 있다.
    1. 가입 시 고객 정보 혹은 차량 정보를 허위 기재하거나 기타 제출 서류를 위조 또는 변조한 경우 2. 고객이 고의 또는 과실로 가입 차량을 손상시킨 후 회사에게 본 서비스의 제공을 요구하는 등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망 또는 불법행위를 한 경우 3. 차량의 용도를 가입 당시와 달리 영업 및 상용을 목적으로 임의 변경하여 운행할 경우
    ⑤ 제6조에 의거 상품이 양도되어 상품의 최초 가입자와 실 사용자가 다른 경우, 계약 철회 또는 해지 시 환불이 불가하다.


  • 제6조 (상품의 양도와 양수)

    ① 양도인은 가입 차량을 양수인에게 양도함과 동시에 제3조에 따른 기본 프로그램은 양수인이 승계한 것으로 본다. 단, 차량의 용도가 가입 당시와 달리 영업 및 상용을 목적으로 임의 변경되어 운행되지 않았어야 한다.
    ② 양수인은 제5조 제5항에 따라 해지하더라도 환불 불가능하다.


  • 제7조 (서비스의 내용과 범위)

    ① 상품에 따른 서비스 제공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만 가능하며, 상품의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 및 범위는 [별첨]으로 정한다.

    ② 고객이 구매한 상품의 내용 및 범위에 따른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1. 회사가 교부한 「자가정비 및 서비스 안내서」의 점검 및 정비주기와 「사용설명서」의 사용지 침에 명시된 점검 및 정비 주기와 사용 지침에 따라 정상적으로 관리 및 운영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가입차량에 발생한 고장일 것 2. 자동차를 구성하는 각 부품의 재질 또는 제조상의 결함임이 기술적으로 밝혀진 경우일 것 3. 제8조의 서비스 제외 사항에 해당하지 않을 것
    ③ POWER TRAIN WARRANTY 수리 보상 한도는 최대 10,000,000원 (부가세 포함, 건 별 고객부담금 200,000원)이며 보상한도액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초과분을 고객이 부담하여야 한다. 고객부담금은 제휴보험사가 보험금 지급 시 상계하는 방식으로 처리한다.

    ④ POWER TRAIN WARRANTY 범위는 아래와 같다.
    1. 엔진: 실린더헤드와 그 기계적 구성 부품, 실린더헤드와 블록, 가스켓 세트, 흡/배기 매니폴 드, 플라이휠, 바노스, 오일펌프, 워터펌프, 써모스탯 2. 변속기: 수동변속기, 자동변속기, 가스켓 및 씰, 트랜스퍼케이스, 파워일렉트로닉박스(하이브 리드 전용부품)
    ⑤ 제4항의 서비스 범위에서 차체 및 일반 부품(보증서에서 별도로 기술된 ‘엔진 및 동력 전달계통’ 및 ‘배출가능’ 관련 부품을 제외한 부품)은 제외된다.


  • 제8조 (서비스 제외 사항)

    다음 각호의 경우는 서비스 범위에서 제외된다.

    1. 보장범위의 자체적인 손상이 아닌, 누유를 포함하여 보장범위 외의 부품 및 원인에 기인한 손상인 경우 (예: 누유로 오염된 냉각탱크 교체 등)
    2. 연료계통의 청소, 전차륜 정렬, 휠 밸런스, 엔진튠업, 브레이크 점검 및 조정, 기타 차량 정기점검표에 의해 정기적으로 실시해야 할 점검 등 정상적인 차량관리를 위한 제반사항

    3. 아래의 예시들을 포함하여, 가입차량을 운행하는 동안 소유자 및 운전자 등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고장
    가. 당사에서 교부한 사용자 설명서에 규정된 점검 및 정비주기와 사용지침 위반 또는 미준수
    나. 엔진오일, 냉각수, 부동액, AdBlue 등의 교환주기 미준수 및 미보충으로 인한 고장
    다. 차량의 무리한 운행(트랙 주행, 레이싱 등 포함)
    라. 적재량 초과
    마. 승객 정원 초과, 엔진의 과회전, 공회전 등 취급부주의
    바. 가입차량에 수리가 필요한 경우임에도 수리를 지연하여 고장이 확대되거나 파생된 고장이 발생한 경우
    사. 불량연료 및 휘발유와 경유의 혼입에 의해 발생한 고장
    아. 부적절한 보관이나 운송으로 인한 손상

    4. 아래의 예시들을 포함하여, 소유자 및 운전자 등이 임의로 가입차량을 튜닝, 개조하거나 수리하여 발생한 고장
    가. 구조변경, 엔진 및 변속기 튜닝, ECU 매핑 및 그 외 자동차 성능 및 안전에 영향을 줄 만하다고 인정되는 변형, 분해 후 부적절한 조립, 또는 개조
    나. 신차 출고 시 장착사양과 다르게 고객이 임의로 교체 장착한 부품의 고장 및 그 부품으로 연관되어 발생한 고장

    5. 공식 서비스센터가 아닌 일반 정비업체에서 수리한 차량

    6. 스파크플러그, 모터브러쉬, 클러치디스크, 브레이크라이닝, 노즐, 글로우플러그, 휴즈, 와이퍼블레이드, 벨트류, 필터류, 러버브러쉬류, 전구류, 유류 등 차량의 유지관리를 위해 정기적인 교환을 필요로 하는 소모성 부품

    7. 아래의 예시들을 포함하여, BMW가 권고·지정·승인한 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가. 당사의 순정부품의 미사용
    나. 중고 및 OEM 부품의 사용
    다. 당사가 지정 혹은 권고한 유류 및 화학류 제품(엔진오일, 윤활유, 부동액, AdBlue 등) 이외의 것을 사용
    라. 블랙박스, 하이패스, 전자기기, 보조 배터리, 경광등, 램프류 등 BMW가 승인하지 않은 장치를 장착함으로써 발생한 차량의 이상작동, 배선 손상, 배터리 수명 단축 및 방전, 소손 및 손상을 초래하거나 화재로 연결되는 경우 등
    마. 당사가 승인하지 않은 악세서리를 가입차량에 장착하여 발생한 성능 저하 또는 고장

    8. 차량의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 및 손상(마모, 까짐, 변색, 노후화, 벗겨짐 등)

    9. 일반적인 품질 및 기능상 영향이 없다고 인정되는 감각적인 불만사항(가벼운 이음/잡음/소음, 정상적인 작동음, 진동, 냄새, 외관, 작동 감각, 자체 부품의 간극, 설계상의 특성이나 부품의 재질로 인하여 기인하는 특성[마모, 퇴색] 등)

    10. 교통사고, 고의훼손행위, 낙석, 낙하물, 구조물 붕괴, 방사능 유출, 전쟁, 시위 등 외력에 의해 차량이 파손되어 발생한 고장
    11. 침수 및 화재로 인한 고장
    12. 천재지변(지진, 해일, 태풍, 화산, 산불, 낙진, 강풍, 낙뢰, 산사태, 산성비, 염화나트륨 등)에 의한 고장
    13. 보증수리 시 해당 부품대금과 공임을 제외한 간접비용(교통, 숙박, 운휴손실 및 제세공과금 등의 제비용)
    14. 주행거리계가 고장, 교체 또는 변조된 것으로 정확한 주행거리를 판단할 수 없을 경우
    15. 차대번호가 변조되었거나 확인 불가능한 경우
    16. 다른 자동차와의 충돌 또는 접촉으로 인한 사고에 대하여 자동차보험(공제계약 포함)에서 보상을 받은 경우
    17. 차량 제작사가 공고 또는 리콜을 통해 제조 결함에 대한 수리 및 교환의 책임을 알린 경우


  • 제9조 (약관의 변경)

    ① 회사는 고객에게 불이익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14일 전 사전통지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다. ‘고객에게 불이익하지 않은 사항’이란 본 상품의 운영 방식의 변경, 고객의 편의 증진, 고객에 대한 서비스 확대 등 고객이 기존의 약관에 따라 누리던 본 상품의 보장 범위가 축소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② 회사는 회사가 별도로 지정하는 온라인 채널(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홈페이지 등 형태를 불문한다), 전자우편, 문자메세지, 우편 등 가용한 방법 중 하나 또는 복수의 방법을 회사의 재량에 따라 선택하여 제1항의 사전통지를 할 수 있다.


  • 제10조 (분쟁의 조정 및 관할 법원)

    ① 본 약관에 규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회사와 고객, 기타 이해관계인 간 상호 협의 하에 조정하되 그럼에도 불구하고 합의되지 아니할 경우 관계 법령 및 일반적인 관행을 따른다.
    ②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의 관할 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한다.


  • 제11조 (준거법)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따라 해석한다.


  • 제12조 (POWER TRAIN WARRANTY 서비스 특별규정)

    ① POWER TRAIN WARRANTY 서비스는 한화손해보험㈜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며, POWER TRAIN WARRANTY 서비스에 관하여 본 약관에서 정하고 있지 않거나 비용지급 조건 등의 구체적인 사 항은 한화손해보험㈜의 보험 약관에 따른다. 한화손해보험㈜의 보험 약관 또는 심사 결과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거절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은 수리비용을 부담하여야 한다.

    ② Power Train 보증보험 서비스 대상인 수리의 경우, 고객이 먼저 공식 서비스센터에 정상수리가 격을 지불한 후 회사를 대리하여 한화손해보험㈜에 보험금을 청구하여야 한다. 보험금 청구는 회 사의 안내에 따라 고객이 직접 하여야 하고, 회사는 고객이 원활하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도 록 협조한다.


    [별첨] 서비스 제공 범위

    1. STANDARD
    - 엔진오일 + 오일 필터 교환 (1회)
    - 상시 15% 할인 (1회)
    - 3만원 서비스 쿠폰 (1회)
    - 픽업 & 딜러버리 (1회)

    2. STANDARD + POWER TRAIN WARRANTY
    - 상기 STANDARD 제공 서비스
    - 파워 트레인 보증 (최대 1천만원/자기 부담금 20만원)

    3. PREMIUM
    - 엔진오일 + 오일 필터 교환 (1회)
    - 상시 25% 할인 (1회)
    - 브레이크 액 교환 (1회)
    - 7만원 서비스 쿠폰 (1회)
    - 마이크로필터 교환 (1회)
    - 브레이크 패드 & 디스크 (앞 혹은 뒤) (1회)
    - 픽업 & 딜러버리 (1회)

    4. PREMIUM + POWER TRAIN WARRANTY
    - 상기 PREMIUM 제공 서비스
    - 파워 트레인 보증 (최대 1천만원/자기 부담금 20만원)

「BMW ServiceCare+」계약 일반 조항(약관)

제 1조 (목적) 제 2조 (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제공기간) 제 3조 (가입 대상) 제 4조 (고객의 의무) 제 5조 (상품의 철회, 해지 및 환불 규정) 제 6조 (상품의 양도와 양수) 제 7조 (서비스의 내용과 범위) 제 8조 (서비스 제외 사항) 제 9조 (분쟁의 조정 및 관할 법원) 제 10조 (준거법) 제 11조 (Premium 패키지 특별규정)
  •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비엠더블유 코리아(주) (이하, “회사”라 한다)의 BMW ServiceCare+ (이하, “상품”이라 한다)에 관 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본 상품은 계약자(이하, “고객”이라 한다)가 대금을 납입함으로써 상품 가입 대상 차량에 대해 약정된 계약 기간 동안 비엠더블유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이하, “공식 서비스센 터”)에서 계약 내용에 의거하여 별도의 수리 비용 없이 수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

    BMW Plus를 통해 이루어지는 딜러와 이용자 사이의 온라인구매, 온라인 결제의 취소 등 서비스 구매와 관련된 일체의 사항은 딜러의 전적인 책임 하에 진행되고, BMW 코리아는 이에 대한 어떠한 보증이나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 제 2조 (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제공기간)

    ① 상품은 아래와 같이 두 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품에 가입하려는 고객은 둘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 상품에 가입 신청하여야 한다. 1. STANDARD: 일반정비 및 소모품 서비스. 2. PREMIUM: 강화된 일반정비 및 소모품 서비스. ② 고객은 제1항의 상품에 부가하여 아래와 같은 POWER TRAIN WARRANTY 가입할 수 있다. POWER TRAIN WARRANTY서비스는 반드시 제1항의 상품과 함께 가입하여야 하고 별도로 가입할 수 없다.
    • POWER TRAIN WARRANTY : 자동차의 Power Train 관련 부품들의 고장 발생 시 계약자가 자신의 비용으로 수리한 뒤 서비스 및 보험 조건에 따라 해당 비용을 보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구체 적인 서비스 조건 및 범위는 별도로 정함) ③ 상품 계약은 계약자가 상품 대금을 전액 납입한 직후부터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의 심사 결과에 따 라 가입이 거절될 수 있으며, 회사가 가입을 승인한 경우 서비스 제공기간은 회사가 상품 가입을 승인 한 날(이하 “가입승인일”)의 익일 00시부터 12개월로 한다. (단, POWER TRAIN WARRANTY의 경우 가입승 인일 익일 00시부터 30일 이후 효력 발생)
    ④ 회사는 본조 제1항에 의거하여 본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면 BMW Plus 앱, 전자우편, 문자메세지, 우 편 등 가용한 방법 중 하나 또는 복수의 방법을 재량에 따라 선택하여 고객에게 보증서와 약관을 송부 한다.

  • 제 3조 (가입 대상)

    ① 회사의 공식 딜러사에서 출고된 차량 중 아래의 조건에 모두 해당하는 차량에 한한다. STANDARD & PREMIUM : 출고일로부터 60개월 초과인 차량. 단, M시리즈 및 전기차는 가입할 수 없다. 1. POWER TRAIN WARRANTY : 출고일로부터 60개월 초과 96개월 이하이고 주행거리가 180,000km 이내인 차량으로서 가입신청일로부터 2년 이내에 실시한 자동차 정기검사에 따른 자동차 정기검 사 결과표 상 이상이 없거나(검사결과 중 1개의 항목이라도 “양호”가 아니거나, “부적합” 판정 시 가입 불가) 이상이 있더라도 수리를 완료한 차량. 단, 아래 차량은 POWER TRAIN WARRANTY에 가 입할 수 없다. 가. 렌터카
    나. 영업용 차량 (예: 택시 등)
    다. 법령에 위배되는지 여부를 불문하고 차량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개조 또는 변경이 가해진 차량
    라. 경주용 차량
    마. 공식 서비스센터 이외의 정비소에서 사고 수리 이력이 있는 차량 (단, 사고차량 외형의 단순 복원 혹은 외형의 단순 교체는 가입 가능. 예: 범퍼 단순 복원, 사이드미러 교체) 바. 단체소속차량(개인사업자/단체/법인 등)
    사. 경찰, 군용, 응급차량
    아. 적재 중량 1.4톤 초과 차량
    자. 프로토타입
    차. M시리즈, Z시리즈 및 스포츠카, 전기차
    카. 차량가액 2.5억원 초과 차량
    타. 비포장도로용 차량
    파. 시승용 차량

    2. 가입대상 충족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합리적으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할 것.
    본 상품에 가입한 이후라도 가입 차량이 제1항에 따른 가입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사실이 밝혀지는 경우 그 가입은 아무런 통지가 없어도 당연무효로 한다.
    ③ 고객이 상품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 받았으나 사후에 본조 제2항에 따라 가입이 무효임을 밝혀진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기제공 서비스의 비용[본 상품을 가입하지 않고 정비를 받았을 때 청구되는 가격 (이하 “정상수리가격”)을 기준으로 책정한다]을 청구할 수 있고, 고객은 회사에게 해당 비용을 지급하여 야 한다. 회사는 고객이 지급하여야 하는 비용을 제5조에 따라 고객에게 환불하여야 하는 금액과 상계 할 수 있다.

  • 제 4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가입 차량을 회사에서 교부한 「자가정비 및 서비스 안내서」의 점검 및 정비주기와 「사용설명서」의 사용지침에 따라 효율적이고 사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해야 한다.
    ② 고객은 회사가 인정하는 공식서비스센터를 통하여 회사가 지정하는 검사, 정비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
    ③ 고객은 가입 차량이 회사에서 공지하는 리콜이나 서비스 캠페인 등에 해당되는 경우 해당 기간 내에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조치를 받아야 한다.
    ④ 고객은 고장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하여야 하며 고장이 확대되지 않도록 방지할 의무가 있다.
    ⑤ 고객은 계약 기간 중 다음 중 어느 하나가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회사 혹은 회사에서 인정하는 공식 서비스 센터로 통보하여야 하고, 고객이 통보하지 않아서 발생하거나 증가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1. 차량의 용도 변경 2. 계약의 이전 3. 계약 사항의 변경 4. 차량의 교체, 판매, 폐차 또는 도난 5. 고객의 개인정보 (주소, 연락처 등) 변경

  • 제 5조 (상품의 철회, 해지 및 환불 규정)

    ① 고객은 상품가입 신청 후 가입승인일 익일 00시부터 14일 이내에 본 상품 가입 철회의 의사표시를 할 경우 별도의 위약금 없이 상품 가입을 철회할 수 있다. 이 때 환불금액은 아래의 산식에 따른다. 단, POWER TRAIN WARRANTY는 한 번이라도 서비스를 받은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환불되지 아니하 며, 이 경우 함께 가입한 STANDARD 또는 PREMIUM 상품도 환불되지 아니한다.

    환불금액 = 고객이 지불한 서비스 구매 금액(이하 “구매금액”) – 기제공 서비스 비용
    ※ “기제공 서비스 비용”은 고객이 상품 가입 철회 의사를 표시하기 전에 제공 받은 서비스들의 정상수리가격을 모두 합하여 산정한다. 이하 같다.

    ② 고객은 회사에 상품 해지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언제든지 본 상품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POWER TRAIN WARRANTY에 가입한 고객이 상품을 해지하는 경우 함께 가입한 STANDARD 또는 PREMIUM 상 품도 해지된다. 단, POWER TRAIN WARRANTY는 한 번이라도 서비스를 받은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환불 되지 아니하며, 이 경우 함께 가입한 STANDARD 또는 PREMIUM 상품도 환불되지 아니한다.

    1. STANDARD/PREMIUM
    환불금액 = 구매금액 – 위약금(구매금액의 10%) – 기제공 서비스 비용
    2. POWER TRAIN WARRANTY (미사용 시에 한함)
    환불금액 = 구매금액 – 위약금(구매금액의 10%) – 보험소요비용
    ※ 보험소요비용 = Power Train 보증보험 구매금액× [상품 가입승인일 익일 00시부터 회사 가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까지의 기간 ÷ 약정된 서비스 제공기간(1년)]
    (예: 가입 기간 100일 경과한 상태에서 환불을 요청할 경우 일할 계산된 소요 비용 = 구매 금액 X 100일/365일)

    ③ 제1항 및 제2항의 각 의사표시는 BMW Plus 앱을 통해서 한다.
    ④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고객에게 사전 통보 없이 자동으로 계약을 해약 또는 해지 처리할 수 있고 이 러한 경우 고객은 비용을 환불 받을 수 없으며, 회사는 해지 사유가 발생한 이후에 생긴 서비스 수리 사유에 대하여 서비스 수리를 제공해야 하는 책임을 면하고 제공된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정상수리가격 으로 산정하여 청구할 수 있다.
    1. 가입 시 고객 정보 혹은 차량 정보를 허위 기재하거나 기타 제출 서류를 위조 또는 변조한 경우 2. 고객이 고의 또는 과실로 가입 차량을 손상 시킨 후 회사에게 본 서비스의 제공을 요구하는 등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망 또는 불법행위를 한 경우 3. 차량의 용도를 가입 당시와 달리 영업 및 상용을 목적으로 임의 변경하여 운행할 경우 ⑤ 제6조에 의거 상품이 양도되어 상품의 최초 가입자와 실 사용자가 다른 경우, 계약 철회 또는 해지 시 환불이 불가하다.

  • 제 6조 (상품의 양도와 양수)

    ① 고객은 다음 각호의 요건을 모두 충족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 상품 양도 신청을 함으로써 가입 차량을 양도함과 동시에 본 상품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있다.
    1. 상품의 잔여 서비스 기간이 30일 이상이어야 한다. 2. 차량의 용도가 가입 당시와 달리 영업 및 상용을 목적으로 임의 변경되어 운행되지 않았어야 한다. 3. 양수인이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를 득하여야 한다. ② 상품 양도 절차는 BMW 고객 센터를 통해 진행 가능하다.

  • 제 7조 (서비스의 내용과 범위)

    ① 상품에 따른 서비스 제공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만 가능하며, 상품의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 및 범위는 [별첨]으로 정한다.
    ② 고객이 구매한 상품의 내용 및 범위에 따른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1. 회사가 교부한 「자가정비 및 서비스 안내서」의 점검 및 정비주기와 「사용설명서」의 사용지침에 명시된 점검 및 정비 주기와 사용 지침에 따라 정상적으로 관리 및 운영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가 입차량에 발생한 고장일 것 2. 자동차를 구성하는 각 부품의 재질 또는 제조상의 결함임이 기술적으로 밝혀진 경우일 것 3. 제8조의서비스제외사항에해당하지않을것 ③ POWER TRAIN WARRANTY 수리 보상 한도는 최대 10,000,000원 (부가세 포함, 건 별 고객부담금 200,000원)이며 보상한도액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초과분을 고객이 부담하여야 한다. 고객부담금은 제휴보험사가 보험금 지급 시 상계하는 방식으로 처리한다.
    ④ POWER TRAIN WARRANTY 범위는 아래와 같다.
    1. 엔진 : 실린더헤드와 그 기계적 구성 부품, 실린더헤드와 블록, 가스켓 세트, 흡/배기 매니폴드, 플 라이휠, 바노스, 오일펌프, 워터펌프, 써모스탯 2. 변속기: 수동변속기, 자동변속기, 가스켓 및 씰, 트랜스퍼케이스, 파워일렉트로닉박스(하이브리드 전용부품) ⑤ 제4항의 서비스 범위에서 차체 및 일반 부품(보증서에서 별도로 기술된 ‘엔진 및 동력 전달계통’ 및 ‘배출가능’ 관련 부품을 제외한 부품)은 제외된다.

  • 제 8조 (서비스 제외 사항)

    다음 각호의 경우는 서비스 범위에서 제외된다.

    1. 보장범위의 자체적인 손상이 아닌, 누유를 포함하여 보장범위 외의 부품 및 원인에 기인한 손상인 경우 (예: 누유로 오염된 냉각탱크 교체 등)
    2. 연료계통의 청소, 전차륜 정렬, 휠 밸런스, 엔진튠업, 브레이크 점검 및 조정, 기타 차량 정기점검표에 의해 정기적으로 실시해야 할 점검 등 정상적인 차량관리를 위한 제반사항
    3. 아래의 예시들을 포함하여, 가입차량을 운행하는 동안 소유자 및 운전자 등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고장
    가. 당사에서 교부한 사용자 설명서에 규정된 점검 및 정비주기와 사용지침 위반 또는 미준수
    나. 엔진오일, 냉각수, 부동액, AdBlue 등의 교환주기 미준수 및 미보충으로 인한 고장
    다. 차량의 무리한 운행(트랙 주행, 레이싱 등 포함)
    라. 적재량 초과
    마. 승객 정원 초과, 엔진의 과회전, 공회전 등 취급부주의
    바. 가입차량에 수리가 필요한 경우임에도 수리를 지연하여 고장이 확대되거나 파생된 고장이 발생한 경우
    사. 불량연료 및 휘발유와 경유의 혼입에 의해 발생한 고장
    아. 부적절한 보관이나 운송으로 인한 손상
    4. 아래의 예시들을 포함하여, 소유자 및 운전자 등이 임의로 가입차량을 튜닝, 개조하거나 수리하여 발생한 고장
    가. 구조 변경,엔진 및 변속기 튜닝, ECU 매핑 및 그 외 자동차 성능 및 안전에 영향을 줄만 하다고 인정되는 변형, 분해 후 부적절한 조립, 또는 개조
    나. 신차 출고시 장착사양과 다르게 고객이 임의로 교체 장착한 부품의 고장 및 그 부품으로 연관되어 발생한 고장
    5. 공식 서비스센터가 아닌 일반 정비업체에서 수리한 차량
    6. 스파크플러그, 모터브러쉬, 클러치디스크, 브레이크라이닝, 노즐, 글로우플러그, 휴즈, 와이퍼블레이드, 벨트류, 필터류, 러버브러쉬류, 전구류, 유류 등 차량의 유지관리를 위해 정기적인 교환을 필요로 하는 소모성 부품
    7. 아래의 예시들을 포함하여, BMW가 권고·지정·승인한 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가. 당사의 순정부품의 미사용
    나. 중고및OEM부품의사용
    다. 당사가 지정 혹은 권고한 유류 및 화학류 제품(엔진오일, 윤활유, 부동액, AdBlue 등) 이외의 것을 사용
    라. 블랙박스, 하이패스, 전자기기, 보조 배터리, 경광등, 램프류 등 BMW가 승인하지 않은 장치를 장착함으로써 발생한 차량의 이상작동, 배선 손상, 배터리 수명 단축 및 방전, 소손 및 손상을 초래하거나 화재로 연결되는 경우 등
    마. 당사가 승인하지 않은 악세서리를 가입차량에 장착하여 발생한 성능 저하 또는 고장
    8. 차량의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 및 손상(마모, 까짐, 변색, 노후화, 벗겨짐 등)
    9. 일반적인 품질 및 기능상 영향이 없다고 인정되는 감각적인 불만사항(가벼운 이음/잡음/소음, 정상적인 작동음, 진동, 냄새, 외관, 작동 감각, 자체 부품의 간극, 설계상의 특성이나 부품의 재질로 인하여 기인하는 특성[마모, 퇴색] 등)
    10. 교통사고, 고의훼손행위, 낙석, 낙하물, 구조물 붕괴, 방사능 유출, 전쟁, 시위 등 외력에 의해 차량이 파손되어 발생한 고장
    11. 침수및화재로인한고장
    12. 천재지변(지진, 해일, 태풍, 화산, 산불, 낙진, 강풍, 낙뢰, 산사태, 산성비, 염화나트륨 등)에 의한 고장
    13. 보증수리 시 해당 부품대금과 공임을 제외한 간접비용(교통, 숙박, 운휴손실 및 제세공과금 등의 제비용)
    14. 주행거리계가 고장, 교체 또는 변조된 것으로 정확한 주행거리를 판단할 수 없을 경우
    15. 차대번호가 변조되었거나 확인 불가능한 경우
    16. 다른 자동차와의 충돌 또는 접촉으로 인한 사고에 대하여 자동차보험(공제계약 포함)에서 보상을 받은 경우
    17. 차량 제작사가 공고 또는 리콜을 통해 제조 결함에 대한 수리 및 교환의 책임을 알린 경우

  • 제 9조 (분쟁의 조정 및 관할 법원)

    ① 본 계약에 규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회사와 고객, 기타 이해관계인 간 상호 협의 하에 조정하되 그럼에도 불구하고 합의되지 아니할 경우 관계 법령 및 일반적인 관행을 따른다.
    ② 본 계약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의 관할 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한다.

  • 제 10조 (준거법)

    본 계약은 대한민국 법령을 따른다.

  • 제11조 (POWER TRAIN WARRANTY 서비스 특별규정)

    ① POWER TRAIN WARRANTY 서비스는 한화손해보험(주)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며, POWER TRAIN WARRANTY 서비스에 관하여 본 계약에서 정하고 있지 않거나 비용지급 조건 등의 구체적인 사항은 한 화손해보험(주)의 보험 약관에 따른다. 한화손해보험(주)의 보험 약관 또는 심사 결과 등에 따라 보험금 지 급이 거절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은 수리비용을 부담하여야 한다.
    ② Power Train 보증보험 서비스 대상인 수리의 경우, 고객이 먼저 공식 서비스센터에 정상수리가격을 지불한 후 회사를 대리하여 한화손해보험(주)에 보험금을 청구하여야 한다. 보험금 청구는 회사의 안내에 따라 고객이 직접 하여야 하고, 회사는 고객이 원활하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도록 협조한다.

  • [별첨] 서비스 제공 범위

    1. STANDARD
    - 엔진오일 + 오일 필터 교환 (1회)
    - 상시 15% 할인 (1회)
    - 3만원 서비스 쿠폰 (1회)
    - 픽업 & 딜러버리 (1회)

    2. STANDARD + POWER TRAIN WARRANTY
    - 상기 STANDARD 제공 서비스
    - 파워 트레인 보증 (최대 1천만원/자기 부담금 20만원)

    3. PREMIUM
    - 엔진오일+오일필터교환(1회)
    - 상시 25% 할인 (1회)
    - 브레이크 액 교환 (1회)
    - 7만원 서비스 쿠폰 (1회)
    - 마이크로필터 교환 (1회)
    - 브레이크패드&디스크(앞혹은뒤)(1회)
    - 픽업 & 딜러버리 (1회)

    4. PREMIUM + POWER TRAIN WARRANTY
    - 상기 PREMIUM 제공 서비스
    - 파워 트레인 보증 (최대 1천만원/자기 부담금 20만원)

기업비용보상보험 보통약관

제 1조 (용어의 정의) 제 2조 (보상하는 손해) 제 3조 (보상하지 않는 손해) 제 4조 (손해의 통지 및 조사) 제 5조 (보험금의 청구) 제 6조 (보험금의 지급절차) 제 7조 (보험금 등의 지급한도) 제 8조 (손해방지의무) 제 9조 (대위권) 제 10조 (계약 전 알릴 의무) 제 11조 (계약 후 알릴 의무) 제 12조 (사기에 의한 계약) 제 13조 (보험계약의 성립) 제 14조 (청약의 철회) 제 15조 (약관교부 및 설명의무 등) 제 16조 (계약의 무효) 제 17조 (계약내용의 변경 등) 제 18조 (조사) 제 19조 (타인을 위한 계약) 제 20조 (제1회 보험료 등 및 회사의 보장개시) 제 21조 (제2회 이후 보험료의 납입) 제 22조 (보험료의 납입이 연체되는 경우 납입최고(독촉)와 계약의 해지) 제 23조 (보험료의 납입연체로 인한 해지계약의 부활(효력회복)) 제 24조 (강제집행 등으로 인한 해지계약의 특별부활(효력회복)) 제 25조 (계약의 해지) 제 26조 (중대사유로 인한 해지) 제 27조 (회사의 파산선고와 해지) 제 28조 (보험료의 환급) 제 29조 (분쟁의 조정) 제 30조 (관할법원) 제 31조 (소멸시효) 제 32조 (약관의 해석) 제 33조 (회사가 제작한 보험안내자료의 효력) 제 34조 (회사의 손해배상책임) 제 35조 (개인정보보호) 제 36조 (준거법) 제 37조 (예금보험에 의한 지급보장)